[ SDK location not found.
Define location with an ANDROID_SDK_ROOT environment variable or by setting the sdk.dir path in your project's local properties file at '/Users/walkydoggy/git/dogmaster_app/android/local.properties'. ]
해당 에러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해서 시뮬레이터 및 기기를 연결해서
프로젝트를 실행할 때, 안드로이드 SDK 설정이 잘못되어있으면 발생하는 에러다
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한다
1
안드로이드 SDK 경로 확인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진입 페이지에서 [SDK Manager] 선택
그러면 바로 상단에 Android sdk location: 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
여기서 SDK 경로를 확인해주자
MAC 유저의 경우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SDK 경로는 아래와 같다
/Users/[사용자 명]/Library/Android/sdk
2
local.properties 확인
해당 파일은 안드로이드 SDK의 위치 경로를 가지고 있는 프로퍼티 파일이다
해당 파일이 없거나, 생성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자
[개발 중인 프로젝트 폴더] > android 경로로 가보면
local.properties 파일이 존재하는지 알 수 있다
3
local.properties 파일 생성 후 빌드
파일이 없다면 터미널을 켜서 파일을 생성해주자
cd Users/[사용자의 프로젝트 폴더]/android
위 경로에 들어온 후,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자
vi local.properties
sdk.dir=/Users/[사용자 명]/Library/Android/sdk
해당 명령어는 sdk가 존재하는 경로를 local.properties에 입력해주는 명령어다
이 후, 재 빌드를 해보면 정상적으로 앱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